산업미술대학원
-
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및 등록금 납부 안내 (대학원)
2025-02-05
* 2025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등록 안내는 본교 대학원 입학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(2월 7일경 공지 예정) 홍익대학교 대학원 입학 공지사항(바로가기) 1. 등록 일정 구 분 등록 기간 고지서 출력 기간 정규 등록 2025. 2. 21(금) ~ 2. 27(목) 2025. 2. 19(화) 오전 10시 *예정 ~ 2. 27(목) * 등록금 납부 후 고지서 출력 불가 추가 등록 (미납자,분납취소자) 2025. 3. 12(수) ~ 3. 14(금) 2025. 3. 12(수) ~ 3. 14(금) * 등록금 납부 후 고지서 출력 불가 학기초과자 등록 2025. 3. 25(화) ~ 3. 27(목) 2025. 3. 25(화) ~ 3. 27(목) * 등록금 납부 후 고지서 출력 불가 * 분할납부의 경우, 4.분할납부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* [중요]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대상자 -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서 학자금 대출 승인 후, 등록 기간 내 학자금 대출 지급 실행 버튼을 클릭해야 등록금이 납부됩니다. (학자금 대출 지급 실행은 은행 영업시간 내에만 가능) * [중요] 전액장학금 수혜자 0원 등록 (2025학년도부터 클래스넷 온라인 등록 신설) 장학금 수혜로 인해 등록금 고지서 상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에도 등록 기간 내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. 등록하지 않을 경우, 장학금 지급이 취소되거나 미등록 제적될 수 있습니다. 하기 등록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등록 바랍니다. 등록방법 1) 클래스넷 > 등록(고지서/납부확인서) 메뉴에서 [전액장학금 수혜자 0원 등록] 버튼을 눌러 등록 (온라인 등록) 2) 선택납부금(학생회비, 졸업준비금 등)을 등록금 납부 가상계좌로 입금 시 자동 등록 2. 고지서 / 납부확인서 열람 및 출력 (온라인으로만 가능) 방법1 본교 홈페이지 > My HONGIK(* 로그인 필요) > 클래스넷 > 등록(고지서/납부확인서) 방법2 본교 홈페이지 > 좌측 상단 메뉴 버튼 > 바로가기 > 기타 > 등록금고지서/납부확인서 또는 등록금 고지서/납부확인서 출력 (바로가기) * 선택 납부금인 학생회비와 졸업준비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, 고지서 출력 전 해당 항목을 선택 후 고지서를 출력해 주시기 바랍니다. * 등록금 납부 후에는 등록금 고지서 출력이 불가하므로, 필요 시 등록금 납부 전 미리 출력/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. 3. 납부 방법 가상계좌 납부 (07:00~23:00)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, ATM 등을 통한 계좌이체, 무통장입금 가능 학생 본인이 아닌, 타인 명의로도 입금 가능 가상계좌는 개인 고유의 계좌번호로, 계좌번호와 납부금액이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에만 입금 가능 (* 입금 오류 발생 시, 고지서 상 계좌번호와 납부액을 다시 한 번 확인바랍니다.) 학생회비/졸업준비금 등을 납부 희망 시 합산 금액을 이체하시기 바랍니다. (등록금 납부 당일에 한해, 선택납부금 추가 입금 가능) 가상계좌는 등록금 수납 전용으로,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. 신한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,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납부자 부담입니다. CMA, 오픈뱅킹 등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 은행 방문 납부 (09:00~16:00) 은행 영업시간 내 신한은행 전국 지점에서 납부 가능 (단, 분할납부 신청자, 외국인 유학생은 은행 창구 납부 불가) *외국인 학생 전용 신한은행 헤이영외국인등록금 서비스 HeyYoung Tuition Payment for Foreign Students (한국시간 10:00~19:00) WeChat Pay / Paypal 을 통한 실시간 원화(KRW) 결제 가능 결제서비스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며(0.9~3.63%), 수수료는 납부자 부담임 수납코드 : (학부) 59329 (대학원) 59336 헤이영외국인등록금서비스(바로가기)(Site link) For more information, please see the attachment(English). 해외 송금 수취은행명(Bank) : Shinhan Bank 수취은행지점 (Branch): Hongik University Branch(홍익대) 수취은행주소 (Address): 94, Wausan-ro, Mapo-gu, Seoul, 04066, Republic of Korea 수취은행코드 (SWIFT CODE) : SHBKKRSE (또는 SHBKKRSEXXX) 계좌번호 : 고지서 상 기재된 가상계좌번호 해외송금 시, 국가 및 은행에 따라 약 2~7일의 시간이 소요되며, 송금수수료 및 환율 변동으로 인해 송금액이 수업료에 미달할 경우 미등록처리 될 수 있으므로 여유있게 송금 요망 (초과납부액은 개인 계좌로 추후 환불됨) 4. 분할납부 가. 분납대상 : 분할납부 신청기간 내 분납 신청을 완료한 학생 * 단, 신입생/편입생/재입학생 첫 학기와 대학원 수료생(연구등록금 납부자), 휴학생은 분납 불가 나. 분납 신청기간 : 2025. 2. 13(목) ~ 2. 17(월) 다. 분납 신청방법 : 학생 클래스넷(로그인) > 등록(고지서/납입증명서) >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* 분납은 2~4회납 중 본인이 희망하는 횟수로 신청가능하며, 월별 납부함(2,3,4,5월) 라. 분납 일정 - 2회납(1/2씩 납부) : [1차] 2. 21(금) ~ 2. 27(목) [2차] 3. 12(수) ~ 3. 14(금) - 3회납(1/3씩 납부) : [1차] 2. 21(금) ~ 2. 27(목) [2차] 3. 12(수) ~ 3. 14(금) [3차] 4. 28(월) ~ 4. 30(수) - 4회납(1/4씩 납부) : [1차] 2. 21(금) ~ 2. 27(목) [2차] 3. 12(수) ~ 3. 14(금) [3차] 4. 28(월) ~ 4. 30(수) [4차] 5. 28(수) ~ 5. 30(금) 마. 분납 유의사항 - 분납 신청 후, 1차 납부기간(2.21~2.27)에 분납 등록금을 미납한 경우, 분납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추가 등록 기간(3.12~3.14) 내 일시납해야 합니다. - 이후 각 분납차수별 납부기간에 미납한 경우, 별도의 통보없이 미등록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. 바. 분납 신청 및 취소 문의 [학부] 서울 - 학사지원팀(02-320-1089) / 세종 - 교무입시팀(044-860-2460) [대학원] 대학원 교학팀(02-320-1269) * 기타 분할납부 관련 자세한 안내는 학사지원팀의 분할납부 관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바랍니다. 5.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 등록금 납부일 다음 영업일 12시(정오)부터 확인 가능 등록금 고지서/납부확인서 출력 (바로가기) 또는 본교 홈페이지 > MY HONGIK(*로그인) > 클래스넷 > 등록(고지서/납입증명서) > 등록금납부확인서 신한은행 실시간 납부내역 확인 신한은행 및 가상계좌로 납부한 등록금에 한하여, 납부 즉시 확인 가능 본교 홈페이지 > 좌측 상단 메뉴버튼 클릭 > 바로가기 > 기타 > 실시간 납부내역(신한은행) 신한은행 실시간 납부내역 조회(바로가기) 신한은행 SMS 문자서비스 제공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한 학생에 한하여, 실시간 납부 확인 SMS 발송 * 신청방법 : 본교 홈페이지 > MY HONGIK(*로그인) > 클래스넷 > 개인정보 > 개인정보변경 > (하단)개인정보 제공 동의 6. 자주 묻는 질문 (FAQ) Q1 : 정규 등록 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했습니다. 추가 등록 기간에 납부해도 불이익이 없나요? A1 : 정규 등록 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했어도 '재학' 상태가 유지되며, 수강 신청과 수업 참여 등 학교를 다니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. 추가 등록기간에 납부하여도 등록금 고지 금액은 동일합니다(연체료 없음). 추가 등록 기간에 고지서가 재발행되므로, 해당 고지서를 발급받아 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해주시면 됩니다. Q2 : 등록금 가상계좌로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. (수취은행 오류, 이체 오류 등) A2 : 가상계좌는 개인 고유의 계좌번호와 개인별 납부액(수업료 또는 수업료+선택납부금)이 정확이 일치해야 납부가 됩니다. 고지서 상의 계좌번호와 금액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또는 일부 모바일 뱅킹에서 계좌번호만 먼저 입력하여 수취인 확인을 진행하는 경우, 납부액(이체금액)이 들어가지 유효하지 않은 계좌로 나오거나 수취은행의 오류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PC를 이용한 인터넷뱅킹이나 다른 은행의 뱅킹을 이용하여 이체해 주시기 바랍니다. Q3 : 이체 한도가 부족하여 가상계좌로 한 번에 등록금을 전액 납부하기 어렵습니다. 나누어서 가상계좌 입금이 가능한가요? A3 : 가상계좌로는 1회만 입금이 가능합니다. 사전에 이체 한도를 확인하여 이체 한도를 늘리거나, 분할 납부를 신청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* 분할납부 추가신청은 2.13~2.17 사이에 진행됩니다. (클래스넷으로 신청) Q4 : 등록금 고지서를 추가로 발급받고 싶습니다. A4 :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금 고지서 출력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하기 전까지만 조회, 출력이 가능합니다. 등록금 납부 후에는 추가 발급이 불가합니다. 등록금 고지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미리 고지서를 출력/저장/보관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라며, 등록금을 납부하신 이후에는 등록금 납부 확인서를 발급받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. Q5 : 이번 학기 휴학을 하려고 합니다. 등록금을 납부 후 휴학할 수 있나요? A5 : 2025-1학기가 휴학 첫 학기인 휴학생도 등록금 납부가 가능하나, 휴학 시 납부한 등록금은 개인적 사유로 인한 중도 환불이 불가하며 복학하는 학기의 등록금으로 이연 처리되니, 경제적 사정을 고려하여 신중히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 Q6 : 학점 등록이 가능한가요? A6 : 학점 등록(수강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 차등 납부)은 학기초과자에 한하여 허용됩니다. 정규 학기 재학생의 경우, 수강 학점에 상관없이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합니다. * 학점등록 시 등록금 - 3학점 이하 : 등록금의 1/2 - 4학점 이상 : 등록금 전액 7. 문의처 등록금 납부 관련 재무팀 (02-320-3138, 1069)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대학원 교학팀(02-320-1263), 1599-2000(한국장학재단 콜센터) 분납 신청 및 취소 관련 대학원 교학팀(02-320-1269)
-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및 등록금 납부 안내 (대학원)
2025-02-05
- [조교 채용] 대학원 행정조교 모집(~2.10.(월)까지)
2025-02-05
- [학점교류]2025학년도 1학기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점교류 신청 안내(우주분야 전문인력양성사업 해당)
2025-02-04
- [학점교류]2025학년도 1학기 서울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점교류 신청 안내
2025-02-04
-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 (대학원)
2025-02-03
-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및 등록금 납부 안내 (대학원)
-
2025 산업미술대학원 [석사학위청구전] 신청 기간 안내 산업미술대학원은 학위청구전이 필요한 모든 전공 함께 진행됩니다. 1. 학위청구전 신청서 제출 *신청서 : 2025. 02. 07. 15:50까지 서면으로 제출. 이메일로 신청서 받지 않음. (홍문관 521호 교학팀 산업미술대학원으로 제출. 근무시간 10:00-16:00) -신청서 작성 시, 대관기간은 빈칸으로 작성하여 제출바람. (전시명 ex. 2025 산업미술대학원 학위청구전) -신청서에 '본인 날인'과 '교수 날인' 필수로 있어야 하며, 주임교수의 날인이 어려울 시 카톡/메일/문자 첨부하여 제출. -2025년 2월 07일 (금)까지 학위청구전을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2025 학위청구전에 참여할 수 없음. 또한, 신청했다면 취소 불가능. ※필독※ 본인이 학위청구전을 준비 할 수 있는 시간 등 모든 여건이 되는지 확인 후 책임감 있게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. 산업미술대학원의 학위청구전은 모든 전공이 모여 진행되기 때문에 신청 후 빠지게 될 경우 학위청구전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. 이점을 꼭 꼭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. 산업미술대학원 특성상 대부분의 학생이 직장에 다니며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. 하지만, 학위청구전은 현대미술관에서 대관 및 진행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원이 변경될 경우 현대미술관의 일정과 운영에도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. (학위청구전은 산업미술대학원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.) 이에, 중도 취소는 절대 불가능합니다. 위 내용 잘 참고하시어 각 전공에서는 첨부된 1)대관 신청서와 2)서약서를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★학위청구전 신청부터 모든 사항, 변경내역 모두 지도교수님과 상의 후에 결정. 반드시 교수님 허락을 득해야 함. ★5차수 때 지도교수 처음 신청했는데 교수님께 그 전에 한 학기 지도를 받은 경우, 논문지도 확인서와 함께 제출 ★2025-1학기에 5차수이며 지도교수 처음 신청할 경우, 5차수 끝낸 후(수료 후) 다음 학기에 학위청구전 진행. 2/7까지 신청서 제출할 때 '지도교수 신청' 전이므로 미리 선택 예정인 지도교수님께 허락 구할 것. 2. 현대미술관 대관 가능기간 신청접수 공고 링크 참고바람. : https://homa.hongik.ac.kr/homa/0501.do?mode=view&articleNo=131066 3. 학위청구전 일정(예정. 확정x) 2025년도 학위청구전 일정은 전년도까지의 학위청구전 일정과 논문 신청 및 심사 일정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신청할 예정입니다만, 현대미술관 조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●1학기 : 4-5월경 ●2학기 : 9월말-10월경 4. 학위청구전 장소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문헌관 4층 현대미술관 제 1관 문의 jihyeonoh@hongik.ac.kr (사진, 일러스트레이션) kreojinart@hongik.ac.kr (가구, 금속, 도예유리, 섬유, 패션)
- [산업미술대학원] 2025년도 1,2학기 학위청구전 신청(가구, 금속, 도예유리, 섬유, 패션, 사진, 일러스트)
2025-01-23
-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생 포상 대상자 추천 의뢰
2024-12-30
- 서비스 디자인 워크샵 지원 인력모집
2024-12-23
- ★★실험실습비 청구 서류★★
2024-12-19
- (동계) R521호 행정사무실 운영시간
2024-12-19
- [산업미술대학원] 2025년도 1,2학기 학위청구전 신청(가구, 금속, 도예유리, 섬유, 패션, 사진, 일러스트)